안녕하세요 저는 후야선생님과 3개월 간 수업 후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서 3개월을 더 수강했습니다!
먼저 저의 수준은 중국 1년 유학 후 6급을 취득한 상태이고 간단한 일상회화정도만 하는 정도입니다. 너무 초급이시거나 고급이신 분들은 제 후기가 도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매일 수업 내용을 간단히 예습 후 작문이 안되는 부분이나 불확실한 문장, 단어들은 질문하려고 적어두었습니다. (책 예습 해놔도 막상 전화시작하면 다른 얘기 하신 적이 많았지만요 ㅎㅎㅎㅎ....이 내용은 밑에 다시 있어요)
그리고 제가 중요시 여기는 부분은 "선생님 이거 중국인들이 자주 써요?" 또는 "이렇게 말하면 느낌이 어때요?" 라고 자주 물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원어민처럼 말하고 싶은 게 목적이니까요!
10분의 수업 후 선생님이 피드백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공책에 모두 옮겨 적고 매일 녹음 파일을 다시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하신 말 중에 놓친 문장이 있으면 반복해서 듣고 모르는 단어는 들리는대로 병음을 이리저리 찍어서 사전에서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공책 하단에 모두 적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전화수업은 10분이지만 예습+복습까지 제가 중국어를 접하는 시간은 약 1시간이 됩니다. 10분의 수업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업에서 제가 얻어가는 양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초반에 며칠은 그냥 전화오는대로 10분 대충 말하고 흘려보냈던 적이 있는데 (물론 그렇게 하더라도 꾸준히 말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있겠지만) 이왕 공부하겠다고 돈내고 수업듣는 거라면 제대로 하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어서 후야 선생님의 수업은 장점이 많은데
첫번째로 선생님께서 굉장히 밝고 쾌활하십니다!
그래서 선생님과의 전화수업을 통해서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수업에 대해 열정이 있으십니다!
그저 책을 따라가는 수업이 아니라 선생님께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대화 소재를 제시해주십니다. 선생님을 통해 중국의 최근 뉴스나 유행어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중국 친구들과 대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름만 프리토킹 수업이고 실상은 본문읽기인 곳이 많은데 선생님께서는 "진짜 프리토킹"수업을 이끌어주셔서 좋았습니다. 매일 예상하지 못한 주제를 훅 훅 던지셔서 준비가 전혀 안 된 상태에서 진짜 실력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그래서 이상한 말도 많이 했는데....걱정마세요 선생님이 척척 알아들으시고 올바르게 고쳐주신답니다...
셋째로, 학생에게 관심이 많으십니다!
수업시간 외에도 언제든지 질문에 친절히 답변해주시고 공부 외에 사적인 이야기도 웨이신으로 주고 받으며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업 시간에만 소통하는 관계가 아니라 정말 사람으로 관심을 갖고 대해주신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여행에 다녀온 얘기나 취업준비, 일상생활에서 겪은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제가 사정이 있을 때마다 수업시간 조정해주시고 보충수업도 해주시고 ㅠㅠ
번거로우셨을텐데 정말 감사했습니다♡♡♡
항상 열심히 한다고 칭찬해주시고 격려 많이 해주셔서 저도 더욱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후야 선생님 수업 추천합니다!!!!!!!!
|